이용안내

대구광역시의 여건에 맞는 사회서비스 수요를 발굴 및 기획하고
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 시장형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(이하"지원단")이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제반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(이하 “회원”)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"서비스"라 함은 지원단이 지원단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반 기능을 말합니다.
  • "회원"이라 함은 지원단의 "서비스"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"지원단"이 게시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"지원단"이 제공하는 "서비스"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"아이디(ID)"라 함은 "회원"의 식별과 "서비스"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정하고 "지원단"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"비밀번호"라 함은 "회원"이 부여 받은 "아이디와 일치되는 "회원"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"회원"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"게시물"이라 함은 "회원"이 "서비스"를 이용함에 있어 "서비스상"에 게시한 링크를 포함한 제반 게시물을 의미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
  • "지원단"은 본 약관의 내용을 "회원"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", "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(이하 "정보통신망법")"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적용 30일 전부터 “서비스”에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별도의 팝업창, 알림서비스,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.
  • 개정약관은 공지일로부터 30일 내에 개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원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단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.

제 5 조 (이용계약 체결)
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  • 이용계약은 "회원"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"가입신청자"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"지원단"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가입신청자"의 신청에 대하여 "서비스"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"지원단"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"지원단"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"지원단"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  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  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"지원단"은 "회원"의 종류에 따라 “지원단”에서 마련한 휴대폰 인증과정이나,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"지원단"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"지원단"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
제 6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"회원"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필수 정보(실명, 아이디 등)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"회원"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"지원단"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제2항의 변경사항을 "지원단"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"지원단"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7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
"지원단"은 "정보통신망법"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"회원"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"지원단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"지원단"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"지원단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제 8 조 ("회원"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)

  • "회원"의 "아이디"와 "비밀번호"에 관한 관리책임은 "회원"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의 "아이디"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"지원단" 및 "지원단"의 관계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"아이디"의 이용을 제한하고 동의 하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"회원"은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"지원단"에 통지하고 "지원단"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제3항의 경우에 해당 "회원"이 "지원단"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"지원단"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지원단"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9 조 ("회원"에 대한 통지)

  • "지원단"이 "회원"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"지원단"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 10 조 ("지원단"의 의무)

  • "지원단"은 관련법 및 이 약관이 금지한 내용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이 안전하게 "서비스"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"회원"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"회원"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"회원"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
제 11 조 ("회원"의 의무)

  • "회원"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"지원단"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"지원단"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"지원단"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"지원단"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"서비스"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지원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"서비스"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• "회원"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"지원단"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지원단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제 12 조 ("서비스"의 제공 등)

  • 지원단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바우처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
    • 게시판형 서비스
    • 메시징서비스(Push, SMS)
    • 기타 "지원단"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약 등을 통해 "회원"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• 지원단은 "서비스"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"서비스"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"서비스"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"지원단"는 제9조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"회원"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"지원단"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
제 13 조 ("서비스"의 변경)

  • "지원단"은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"서비스"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"회원"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 14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  • "지원단"는 "회원"이 "서비스"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의 정보는 가입된 “회원” 및 “관련 앱”을 다운받은 사용자에게 Push 및 SMS 형태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서비스"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이용자(회원, 비회원 포함)"는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, 수정,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선 안됩니다.

제 15 조 ("게시물"의 저작권)

"회원"이 "서비스" 내에 게시한 "게시물"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
제 14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  • "지원단"는 "회원"이 "서비스"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의 정보는 가입된 “회원” 및 “관련 앱”을 다운받은 사용자에게 Push 및 SMS 형태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서비스"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이용자(회원, 비회원 포함)"는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, 수정,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선 안됩니다.

제 16 조 ("게시물"의 관리)

  • "회원"의 "게시물"이 "정보통신망법" 및 "저작권법"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“회원”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, "지원단"은 관련법에 따라 해당 “게시물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지원단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삭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 17 조 (권리의 귀속)

  • "서비스"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"지원단"에 귀속됩니다. 단, "회원"의 "게시물" 및 협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"회원"에게 "지원단"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"아이디",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"회원"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하여선 안됩니다.

제 18 조 (계약해제, 해지 등)

  • "회원"은 언제든지 “지원단”에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"지원단"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  •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"지원단"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"회원"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하여야 합니다.
  •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"회원"이 작성한 "게시물"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
제 19 조 (이용제한 등)

  • "지원단"는 "회원"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위법행위 시 해당 회원에게 통보 후 강제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"회원"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지원단"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지원단"이 인정하는 경우 "지원단"은 즉시 해당 “회원”의 “서비스”이용을 허가합니다.

제 20 조 (책임제한)

  • "지원단"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"지원단"은 "회원" 간 또는 "회원"과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제 21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
  • "지원단"과 "회원"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"지원단"과 "회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
부칙

이 약관은 2019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.